서해문집 [서해문집/북펀드] 전쟁의 기원에서 미래의 전쟁까지, 한 권으로 읽는 전쟁의 세계사 《거의 모든 전쟁의 역사》 (4/20~5/9)

관리자 2022.04.25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승리와 패배의 기록을 뛰어넘는 역사 서술의 역작!

월스트리트저널


방대한 스케일, 밀도 높은 텍스트, 놀라운 가독성

BBC


전쟁과 인간, 모든 역사를 망라한 흥미롭고도 도전적인 책

타임스

 


지난 수천 년간 전쟁은 인간 삶의 사회·정치·종교적 측면을 폭력적으로 바꾸어왔다. 모든 문화가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강화하기 위해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전쟁을 이야기하지만, 한 공동체가 과거의 전쟁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따라 심오하고도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이 폭넓고도 쉽게 읽히는 개론서에서 제러미 블랙은 한나라로부터 아시리아, 로마 제국으로부터 나폴레옹 프랑스, 베트남으로부터 아프가니스탄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 현상으로서의 전쟁을 검토하며, 그 과정에서 전쟁의 기원, 초기의 요새와 성, 19세기 제국주의 등의 주제별로 이야기를 풀어냈다. 특히 무기가 전투 방식에 근본적인 영향을 끼쳤음을 보여준다. 무기는 공중전을 만들었고 해상전을 변화시켰다. 20세기의 익숙한 무기들이 드론과 로봇 기술의 도전을 받고 있는 오늘날, 이 책은 전쟁의 미래가 어떤 모습을 띨 것인지를 제시한다.


우리는 지금도 전쟁의 시대를 살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벌어지고 있는 참혹한 전쟁에서 실시간으로 들려오는 뉴스는,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의 터전에서 살고 있는 우리를 더 비통하게 만든다. 이런 상황에서 이 책은 전쟁이 어떻게 역사를 만들고 바꾸어왔는지, 그리고 이를 토대로 우리가 어떤 미래로 나아가야 할지를 보여준다.

 

 

거의 모든 전쟁의 역사-상세페이지(수정2).jpg

 

 

YES24, 「그래제본소」를 통해 《거의 모든 전쟁의 역사》 펀딩 중입니다.

펀딩에 참여하시면


- 1쇄에 후원자명을 기재하실 수 있고,

- 사은품 하이볼잔도 함께 구매 가능합니다 :)


기간은 5/9 까지이며,  책은 5/16 이후 발송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펀딩하러가기 ★★